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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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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

  • 사례관리 란?

    • 지역사회 공공·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·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·보건·고용·주거·교육·신용·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·제공하고,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·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입니다.

  • 지원대상

    • 복합적이고 다양한 복지욕구를 가진 대상자

  • 서비스내용

    • 공적급여신청연계 : 기초생활수급자, 차상위계층 등 신청연계

    • 사례사업비 지원 : 진단비, 생활지원비, 교육․훈련비 보조, 체납전기료 지원

    • 생활지원 : 도시락배달, 양곡지원, 적십자 구호물품지원,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돕기 등

    • 가사간병서비스 : 지역자활센터 및 노인복지센터 등에 의뢰하여 방문서비스 무료지원 (기초생활수급자에 한함)

    • 주거환경개선 : 집수리 사업 및 보일러 수리 등

    •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 : 생계ㆍ의료비, 화재복구비 등 지원

    • 후원 및 결연 : 민간기업, 개인, 독지가 등에 의한 후원금품 지원

    • 취업 및 지속적인 방문상담 등

  • 처리절차

    • 서비스 신청(읍·면,군청) → 복지욕구 조사 및 상담 → 서비스 연계의뢰 → 서비스 실시

    • 담당부서 : 주민복지과 희망복지

    • 전화번호 : ☎ 930-6246

업데이트 날짜 : 2020-04-22 17:14:38

자료담당자
주민복지과   희망복지   054-930-624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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